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클라이드 제로니미가 보여주는 교훈

by mommyy 2024. 2. 5.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포스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포스터 사진

"이상한 나라로 빠진 앨리스"

 이 애니메이션은 1951년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13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루이스 캐럴의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상상력이 풍부한 소녀인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를 모험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토대로 자기 성장을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앨리스는 상상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순간 정말로 사람의 말을 하고 옷을 입은 흰 토끼가 뛰어가는 걸 보고 뒤를 쫓아가게 되면서 이상한 나라 속으로 들어갑니다. 토끼가 사라진 토끼굴 속으로 들어가 자신의 상상 속 세계에서 독특한 경험들을 하게 됩니다. 고양이와 꽃 그리고 카드가 말을 하는 세계로 들어온 앨리스는 흰 토끼의 집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특별한 약을 발견합니다. 

 약을 먹은 앨리스는 몸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면서 본격적으로 흥미로운 모험을 시작합니다. 그녀는 토끼의 집에서 나온 뒤 다양한 친구들과 만나게 되는데, 이들은 앨리스가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해 각자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앨리스는 트위들 디와 트위들 덤 형제와의 만남, 흰 토끼 그리고 꽃들과 만나면서 여러 경험을 하고 친구들을 만납니다. 애벌레와의 대화에서는 앨리스가 몸집을 줄이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버섯을 먹으면 몸의 크기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이를 통해 앨리스는 다양한 상황과 어려움에 직면하지만 버섯을 이용해서 위기를 극복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앨리스가 다양한 캐릭터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이상한 나라 속에서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얻은 교훈으로 여러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상상력과 모험, 독특하고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면서 관객들에게 앨리스와 함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상한 나라의 감독 : 클라이드 제로니미"

 애니메이션 명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만든 선구적인 감독 클라이드 제로니미는 애니메이션 업계에 멋진 업적을 남긴 감독 중 한 명입니다. 1901년에 태어난 그는 애니메이션 황금시대에 영화를 제작하면서 애니메이션이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40년 넘게 디즈니에서 활동을 하면서 경력을 쌓은 감독의 매력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애니메이터로 일을 시작하여 자신의 특유의 예술성을 바탕으로 영화감독으로도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의 감독 능력은 루이스 캐롤의 고전 소설을 기발하게 각색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1951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소설을 매혹적이고 화려한 영상으로 변환하는 그의 능력을 입증하는 작품입니다. 디테일에 강하고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유명한 제로니미는 생생한 색상과 상상력이 풍부한 앨리스라는 캐릭터로 환상적인 원더랜드를 스크린으로 만들었습니다. 앨리스의 다양한 표정과 기발한 이상한 나라의 주민들의 귀여운 행동묘사까지 감독의 선택과 디렉팅은 애니메이션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켰습니다. 제로니미는 기술력이 풍부한 직원들과 창의적인 작가와의 협업을 하면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모든 프레임이 앨리스의 이야기를 귀엽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기발함과 교훈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며 모든 연령대의 관객을 사로잡는 그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외에도 디즈니에서의 그의 경력은 "신데렐라"와 "레이디와 트램프"를 공동 감독한 것도 있습니다. 상징적인 "신데렐라"를 제작했다는 것을 보면 디즈니가 그를 얼마나 신뢰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예술적 작품들은 애니메이션계에 여러 발자취를 남겼고 다음 세대의 영화감독들에게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기묘한 이상한 나라의 교훈"

 1951년에 고전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세상에 나오면서 이 영화 속에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습니다. 호기심 많은 주인공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의 상상 속 세계로 빠지면서 초현실적인 경험들을 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나게 됩니다.

 앨리스는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궁금증이 많은 캐릭터로 성격 덕분에 여러 위기상황에서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어려움을 이겨냅니다. 체셔 고양이는 장난스러운 미소와 재치 있는 지혜로 예측할 수 없는 이상한 나라를 한층 더 복잡하게 만들어줍니다. 미친 모자장수와 3월 토끼는 영화에 유쾌함을 선사하면서 이 애니메이션이 시대를 뛰어넘어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도록 만들었습니다. 정체성과 목적에 대한 앨리스의 탐구는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자기 발견과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들의 머리를 꺼라"라고 선언하는 것을 좋아하는 하트의 여왕은 비합리적인 권위와 권력을 지적하고 가르칩니다. 영화는 각자 독특함을 보여주는 기이한 캐릭터들을 보여주어 세상이 다양한 개성을 포용하도록 장려합니다.

 감독의 철학적인 교훈은 변화와 성장을 포용하는 가치를 강조합니다. 원더랜드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놓인 앨리스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것을 보여주면서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세상 속에 사는 관객들도 삶의 불확실성을 탐색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해 줍니다. 관객들에게 사회적 규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고 창의적 사고를 하도록 격려합니다.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서 환상적인 모험을 하면서 관객들은 앨리스와 함께 현재 삶에서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삶의 사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상기하게 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