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코" 리 언크리치의 가족과 음악의 교향곡

by mommyy 2024. 1. 23.

"코코" 영화 포스터
"코코" 영화 포스터 사진

"코코: 가족, 음악, 유산의 이야기 "

2018년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코코"가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음악에 대한 열렬한 열정을 가진 어린 소년 미구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미구엘의 여정은 우연히 죽은 자의 날에 저승으로 넘어가게 되고 자신의 음악 우상인 전설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를 찾게 되면서 펼쳐집니다. 주인공의 고조할아버지가 그녀와 그들의 딸 코코를 버린 후 가족들에게는 음악을 하지 말라는 금지령이 내려집니다.

 주인공의 증조할머니인 코코는 신발을 만드는 일을 하며 온 가족이 이 일을 직업으로 삼게 됩니다. 그러나 주인공 미구엘은 음악을 하고 싶어 합니다. 우연히 죽은 자의 날에 장기자랑에 참여를 하게 되고 다락방에 숨겨두었던 기타를 들고 연습합니다. 우연히 액자 속 사진에 기타를 들고 있는 조상을 보게 되고 그가 음악 혈통이 밝혀지면서 미구엘은 음악가가 되기로 선언합니다. 할머니가 기타를 파괴하면서 주인공의 꿈은 위기를 맞게 되지만 공동묘지에 있는 드 라 크루즈의 기념관에서 빌린 기타를 연주하며 죽은 자의 땅으로 운반하는 순간 마법의 순간이 이어집니다.

 죽은 자의 나라에서 미구엘은 여러 모험을 거치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고 아빠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원래의 삶으로 돌아온 미구엘은 코코에게 아빠의 노래를 들려주고 코코가 아빠를 다시 추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1년 후 코코는 사망하고 헥터는 유명한 작곡가로서 사후에 명성을 얻습니다. 이제 음악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된 미구엘은 가족의 축복 속에 음악생활을 이어갑니다. 영화는 헥터를 포함한 미구엘의 조상들이 그와 즐겁게 춤을 추고 음악을 즐기며 마무리됩니다.

"감정을 울리는 시각적 교향곡"

매혹적인 산 자의 땅과 신비로운 죽음의 땅이 교차하는 코코의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는 픽사의 전문적인 스토리텔링 덕분에 빛을 발합니다. 꿈이 있는 음악가인 미구엘이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음악가의 길에 도전하면서 가족의 오랫동안 묻혀 있던 비밀을 발견하고 사랑과 유산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이 스토리는 탁월한 애니메이션으로 생생하게 구현된 코코 캐릭터 덕분에 관객들이 영화에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감정을 지닌 것같이 캐릭터에 영혼을 불어넣어 각 캐릭터들과 장면들을 표현했습니다. 미구엘의 풍부한 눈빛 묘사는 음악에 대한 간절한 열정을 전달하고, 망자의 땅에 사는 매력적인 사기꾼 헥터를 보여줌으로써 영화의 스토리를 고급스럽게 표현했고 관객들에게 정서적 울림을 전해주었습니다.

 가족의 중요성과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미구엘의 용기는 교훈을 전해줍니다. 영화는 자신의 뿌리를 기억하고 존중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자기 발견과 성장의 이야기를 아름답게 엮어냅니다. 따스한 메시지는 시각적으로 전달될 뿐만 아니라 관객들에게 가족 유대의 지속적인 힘에 대한 교훈을 전해줍니다. 생동감 넘치는 색상 표현, 복잡한 골격 디자인, 역동적인 움직임을 애니메이션 기술로 구현해 내었고 이 첨단기술은 창의적인 영화의 주제와 내용을 관객들에게 잘 전달해 주는 힘이 되었습니다.

"리 언크리치: 영화적 마법을 조율하다"

매혹적인 애니메이션 영역에서 리 언크리치 감독은 디즈니-픽사의 코코라는 영혼을 감동시키는 영화를 만든 감독입니다. 자신의 창의적인 디렉팅을 통해 가족과 음악을 같이 조화롭게 어우리게 표현했고 시각적, 정서적으로 풍부한 스토리를 연출했습니다. 그는 기존에 토이스토리 시리즈와 몬스터주식회사 3D를 제작하며 그의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코코라는 영화를 통해 그의 창의력과 예술성이 한번 더 빛을 발했습니다. 그는 이 영화에서 생명을 불어넣는 생동감 있는 캐릭터와 매력적인 배경인 산 자와 죽은 자의 공간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환상적인 능력은 각 프레임을 통해 빛을 발하며 관객들이 해골이 이야기를 들으며 영화 속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안으로 초대했습니다. 가족애라는 본질적인 주제를 시각적 언어로 번역하여 가족, 유산, 열정 추구를 중심으로 따스한 이야기를 선보였습니다.

 영화 내내 영상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여 조화로운 영상과 음악에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산 자와 죽은 자가 나오는 공간이 나오면서 감독은 빛과 어둠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능숙하게 보여주고 문화적 경계를 초월하는 가슴 따스한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코코는 단순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아니라 리 언크리치 감독이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아나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이 어려운 주제를 캐릭터를 통해 아름답게 표현해 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