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미" 드림웍스 스튜디오가 처음으로 선보인 개미

by mommyy 2024. 1. 14.

애니메이션 "개미" 포스터
개미 포스터 사진

"애니메이션 개미의 세계 탐험"

"개미"는 1998년 애니메이션으로 드림웍스 스튜디오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입니다. 전통적인 개미사회에서 개인은 태어날 때 부여받은 역할을 해야만 합니다. 일개미 Z-4195은 일개미로 태어났지만 반항하며 자유로운 삶을 갈망합니다. 발라 공주를 만나며 사랑에 눈을 뜨고 사랑을 꿈꾸지만 발라 공주는 만디블 장군과 결혼하기로 되어있었습니다.

 주인공은 전투개미와 역할을 바꾸고 변장한 그는 흰개미와의 실제 전투에 뛰어들어 운이 좋게 혼자 고독한 영웅으로 살아남게 됩니다. 하지만 곧 그의 정체가 일개미라는 것이 밝혀지게 되고 심지어 그는 실수로 공주의 납치범으로 낙인찍혀 발라 공주와 함께 도망칩니다. 새로 찾은 자유를 누리며 둘의 관계는 더욱 깊어지지만 전투 개미들이 공주를 되찾으면서 다시 집으로 끌려가게 됩니다. 주인공은 만디블 장군의 음모를 알아채고 개미왕국을 구하기 위해 다시 돌아옵니다.

 이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유머, 로맨스, 액션이 혼합되어 평범하고 힘없는 일개미가 반란을 일으켜 영웅이 되는 Z의 이야기를 묘사합니다. 사회의 규범을 이기고 사랑을 쟁취한 멋진 주인공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일개미와 공주의 사랑"

"개미" 애니메이션은 각각의 역할이 다른 개미들이 나옵니다. 1998년 영화라서 지금 보면 얼굴표정이나 배경들이 어색해 보이지만 개미가 나온 시기가 1998년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개미에는 각각의 캐릭터들도 개성 있고 특색 있게 묘사되었는데 이 캐릭터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인공인 평범한 일개미인 Z-4195(목소리:우디 앨런)은 현실에 순응하는 다른 개미들과는 달리 자신만의 삶을 추구하며 자유로운 삶을 꿈꾸는 개미입니다. 모험도 두려워하지 않는 추진력이 강한 성격을 가졌습니다. 개미왕국의 공주인 발라(목소리:샤론스톤) 역시 호기심이 강한 캐릭터입니다. 맨디블 장군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발라는 주인공인 Z와의 우연한 만남으로 예상치 못한 모험 시작하게 됩니다. 여행 중에 예비신랑인 만디블 장군의 음모를 알게 되고 예기치 않게 Z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악역으로 나오는 장군인 만디블(목소리:진 해크먼)은 성실하고 착한척하지만 새로운 왕국을 만들기 위해 일개미를 모두 몰살시키고 새로운 개미왕국을 만들려는 사악한 음모를 품고 있습니다. 위버(음성: 실베스터 스탤론)는 주인공의 가장 친한 친구로 전투개미입니다. 주인공이 발라 공주와 외부 세계를 탐험할 수 있도록 돕고 왕국의 비밀을 밝혀냅니다. 맨디블 장군의 측근인 커터(목소리:크리스토퍼 월켄)는 충성스러운 군인개미입니다. 진심으로 왕국에 대한 충성을 상징합니다.

 만디블의 음모를 알게 된 후 왕국이 위험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고 주인공을 도와 왕국을 위험으로부터 구해내게 됩니다. 이 캐릭터들의 각각의 캐릭터가 워낙 강해서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전개되고 관객들도 애니메이션을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개미와 전투개미 사이의 우정이 예상치 못한 설정이라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드림웍스 스튜디오:첫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다"

애니메이션 세계의 강자인 드림웍스 스튜디오도 처음 시작이 있었습니다. 바로 1998년에 선보인 영화 "개미"로 획기적인 데뷔를 했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스티븐 스필버그, 제프리 카젠버그, 데이비드 게펜이 설립했는데 처음 이 영화를 선보이면서 관객들을 깜짝 놀랐습니다. 개미를 주제로 이런 혁신적인 스토리를 보여주리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에는 유명한 배우들도 목소리로 함께했습니다. 샤론스톤, 실베스터 스탤론, 진 해크먼 등이죠. 개미라는 아주 작은 곤충을 보고 이렇게 파격적인 영화를 보여줄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 걸작 애니메이션은 전통적인 개미 사회에서 개성을 추구하며 자유로움을 꿈꾸는 일개미 Z-4195로부터 시작되는데, 일개미 한 마리가 기존의 전통 개미왕국의 규범에서 벗어나 공주와 사랑에 빠지고 장군개미를 물리치고 왕국을 위험으로부터 구해냅니다.

 개미의 성공은 드림웍스의 기술력으로 인한 뛰어난 표현묘사와 모든 연령대의 관객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설득력 있는 스토리 덕분이었습니다. "개미"를 통해 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고 "슈렉", "쿵푸 판다", "드래곤 길들이기"와 같이 사랑받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교훈적인 스토리텔링과 애니메이션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드림웍스는 업계에서 막강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loading